크롬 버전 70 업데이트, 자동 로그인 옵션 수정

구글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웹 브라우저 크롬이 10월 16일에 버전 70에 해당하는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앞서 버전 69에서는 자동 로그인이라는 옵션이 논란을 일으켰었습니다. 지메일, 유튜브 등 다른 구글 서비스에서 로그인하면 크롬이 자동으로 브라우저에 로그인하게 되어 사용자의 프라이버시가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전문가의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구글도 크롬 버전 70 업데이트를 통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크롬 버전 70 업데이트 정보

먼저 자동 로그인과 관련하여 로그인 연결을 해제하는 스위치가 생깁니다. 기본 설정은 활성화가 되어 있으며 직접 찾아가 스위치를 꺼야 합니다.


크롬 버전70 업데이트 정보


이 설정은 오른쪽 상단의 점 3개있는 메뉴를 클릭하여 설정에 들어가 고급을 클릭하여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프로그레시브 웹 앱이라는 기능이 생깁니다. 크롬과 직결되지 않는 플랫폼 간 개선 기능으로 앱과 유사한 인상을 주는 웹 페이지입니다. 


프로그레시브 웹 앱?

모바일 기기의 확산과 사용자가 많아 모바일 브라우저를 개발하는 등 앱과 관련된 기능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웹의 장점과 앱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프로그레시브 웹 앱입니다. 앱처럼 설치하는 것이 아니며 웹 처럼 편안한게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사용자가 PC, 모바일 어디에서 방문하든 반응형으로 최적화되어 보여집니다. 또한, 와이파이가 안되는 환경에서도 즉,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