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에 도움이 되는 meta 태그 사용 방법

meta 태그는 문서 그 자체를 설명하는 태그로 키워드, 설명, 웹 페이지를 제작한 사람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이 쓰는 meta 태그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meta 태그

<meta name="keywords" content="키워드","키워드2" />

웹 페이지에서 대표하는 키워드를 쉼표를 통해서 나열하는 메타 태그입니다.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설명" />

웹 페이지에 대한 설명을 설정할 수 있는 태그입니다. 이 메타 태그는 구글에 사이트의 이름을 검색했을 때 나타납니다.

 

<meta name="author" content="제작한 사람, 회사 등" />

웹 사이트를 만든 사람, 회사 등을 표현할 수 있는 메타 태그입니다.

 

<meta name="generator" content="사용한 툴" />

웹 페이지를 제작할 때 사용했던 툴을 적는 메타 태그입니다. 사용한 툴이란 부트스트랩, 워드프레스와 같이 프레임윅을 말합니다.

 

<meta name="robots" content="index, follow" />

검색엔진의 크롤링 및 색인 생성 동작을 제어하는 메타 태그입니다. index는 현재 페이지를 검색에 색인 여부를 설정할 수 있고 follow는 연결된 페이지 허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index, follow이며 all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는 none이 있으며 대신해서 noindex, nofollow입니다.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3, url=https://google.com" />

시간을 정해서 입력한 사이트주소로 이동하는 메타 태그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