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최고의 웹 브라우저 TOP 5

TopTen에서 2019 최고의 웹 브라우저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습니다.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속도 및 호환성, 보안, 사용의 용의성 등으로 약 20가지의 기준으로 점수를 매겼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나 이곳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TopTen 글 보기

 

TOP 5 오페라

오페라는 오래된 웹 브라우저 중 하나로 구글 크롬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기능을 추가하고 있고 오픈 소스로 프로그래밍을 한다면 소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는 깨끗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웹 브라우저와 약간 다른 레이아웃 때문에 익숙해지는 데 약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Top 4 사파리

사파리는 Apple 기기 용으로 나온 웹 브라우저로 맥 기기에 가장 적합하고 웹 페이지를 빠르게 로드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windows 운영 체제에서는 호환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파리의 읽기 목록은 인기있는 기능입니다. 북마크와 다른 점은 상세한 제목과 주소, 약간의 글이 추가되어 더 자세하게 목록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사이트를 전체적으로 미리 볼 수 있습니다.

 

 

 

Top 3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는 windows 10 운영 체제를 설치하면 기본으로 제공하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메모리를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폴로러보다 빠릅니다. 하지만 다른 브라우저와는 다르게 확장 기능이나 앱이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안적인 측면에 보았을 때 windows defender를 사용하여 피싱을 차단하고 컴퓨터를 감염시키는 멜웨어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Top 2 크롬

크롬은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약 63%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거의 모든 플랫폼과 장치에 호환합니다. 또한 유해한 랜섬웨어, 트로이 목마 및 바이러스 등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도록 차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크롬의 가장 큰 장점은 깔끔하고 직관적이며 체계적인 레이아웃입니다. 기능이 명확하고 아이콘을 사용하여 이해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또한, 계정하나로 유튜브, 드라이브, 지메일 등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다른 브라우저보다 빠르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Top 1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는 사이트 간 탐색 및 페이지 로드가 빠른 웹 브라우저입니다.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도구와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는 멜웨어를 안정적으로 차단하며 웹을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롬과 마찬가지로 탭 기능이 있어 순서를 다시 정렬할 수 있고 탭을 닫아도 다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방문 페이지에 광고가 많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