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배터리 절약을 위한 설정 5가지 팁

우리는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을 스마트폰에 의존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불필요한 어플 또는 설정을 통해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안드로이드 배터리 절약을 위한 설정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면 위젯 제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디스플레이에 설치된 플 중에 위젯 기능을 지원합니다. 화면에 표시하는 것은 편리하지만, 배터리는 빠르게 소모됩니다.

안드로이드 화면 위젯

날씨, 주식 어플 등과 같은 위젯은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가져오기 때문에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됩니다.

백그라운드 어플 끄기

대부분 어플을 실행한 상태에서 다른 어플을 실행하면 첫 번째로 실행한 어플은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됩니다. 따라서 백그라운드에서도 어플을 끄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치 서비스, 블루투스, NFC 확인하기

스마트폰에는 위치 서비스와 블루투스 기능 등이 내장되어있습니다. 위치 서비스는 네이버 지도를 사용할 때 유용하지만 필요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대부분 이러한 기능은 사용하지 않을 때도 실행되므로 비활성화하는 것이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기능

화면 밝기 낮추기

화면은 밝으면 밝을수록 배터리 소모가 큽니다. 또한, 음악을 들을 때 볼륨을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배터리 소모량은 많지 않지만 도움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하기

어플을 업데이트하는 것은 번거로운 작업처럼 보이지만 스마트폰 성능과 배터리 수명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개발자가 배터리와 메모리 최적화를 개선하기 위해 어플을 계속 업데이트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에 최신 버전의 어플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 사이트

10 tips to better your smartphone battery life

19 top tips for saving your smartphone's battery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