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포트폴리오 제작 팁

몇몇 웹 디자이너, 퍼블리셔, 개발자 등 작업물을 보여주어야 하는 사람은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이번에 구직활동을 하면서 소개, 보유하고 있는 스킬, 포트폴리오, 연락처가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했습니다. 덕분에 서류는 대부분 합격할 수 있었고 면접을 할 때에는 포트폴리오와 관련된 질문을 받았습니다. 이렇듯 자신이 한 작업물을 포트폴리오 페이지에 업데이트한다면 새로운 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그렇다면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팁은 무엇이 있을까요?

 

로고 사용

사람은 사이트를 방문할 때 상단부터 봅니다. 시작부터 좋은 인상을 남기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저는 무료로 로고를 제작하는 사이트에서 받아서 사용했습니다. 로고는 자신의 영어 이름의 앞자를 땄습니다.

 

최선을 다한 작업물

무엇보다 포트폴리오의 꽃은 자신이 한 작업물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사담당자나 방문자가 가장 많이 보는 것도 작업물입니다. 따라서 포트폴리오는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최상의 결과를 보여 주어야 합니다.

 

 

나를 소개하는 페이지

포트폴리오를 가장 먼저 보였다면 그 다음은 나를 소개하는 페이지가 돋보여야 합니다. 이때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스킬이나 업적과 같이 자신의 강점을 소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락처 정보

대부분 맨 마지막에 위치하는 연락처 정보는 글자 크기를 크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쉽게 연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신이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깃허브 등 자신의 작업물을 보여줄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면 아이콘 형식의 이미지에 링크를 걸어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함시키기

사람인이나 잡코리아와 같은 취업 정보 사이트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쓰는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PDF로 다운로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포트폴리오 사이트에 이력서와 자기소개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어떤 일을 했는지 더 자세하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