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프론트엔드가 알아야할 역량

잡코리아나 사람인과 같은 사이트에 프론트엔드라고 검색한다면 각 기업의 자격요건이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신입으로써 프론트엔드가 알아야 할 역량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론트엔드는 홈페이지가 있을 때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부분으로 주요 언어는 HTML, CSS, JavaScript입니다.

 

HTML, CSS, JavaScript

이 세가지의 웹 언어는 필수입니다. 프론트엔드로써 가장 기본이 되고 모르면 일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이것은 기본으로 깔고 가야 합니다. 더나아가 JavaScript의 표준인 ES6으로 프로젝트를 경험한 사람을 우대하거나 필수인 기업이 있습니다. 

 

프레임워크 개발 경험자

프론트엔드에서 프레임워크는 React, Vue, Angular가 있습니다. 이 중 한 가지로 간단한 기능을 만들 수 있다면 좋습니다. 요즘 들어 React 개발자나 Vue 개발자가를 많이 뽑고 있는 추세입니다.

 

프론트엔드뿐만 아니라 공통적으로 경험했다면 우대하는 사항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학교, 학원 등 2인 이상의 협업을 한 경험을 통해 버전관리(git) 등을 사용한 경험이 있으면 우대합니다. 

 

REST API 클라이언트를 경험한 사람도 우대합니다. REST는 REpresentational State Transfer의 줄임말로 웹에 존재하는 모든 자원(이미지, 동영상 등)에 고유한 URL를 부여해서 활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