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퍼블리셔 포트폴리오 준비하는 방법

대부분 IT회사는 최대한 업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경력 있는 사람을 선호합니다. 잡코리아, 사람인과 같은 구직 사이트를 봐도 신입보다는 경력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신입이 갈 곳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실력을 검증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가 있으면 됩니다. 다만,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만들었는지가 중요할 것입니다. 이 글에서 웹퍼블리셔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회사 업무 성격에 맞게 포트폴리오 준비

자신이 원하는 회사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업종과 관련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 제작 회사라면 요금제, 포트폴리오, 설명 등의 정보가 들어간 내용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회사가 지금까지 했던 포트폴리오를 보고 비슷한 내용을 준비하는 것이 취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개인 웹사이트 제작

개인 홈페이지 제작
개인 홈페이지 제작

개인 웹사이트를 제작해서 지금까지 했던 포트폴리오를 보여주거나 공부했던 내용을 블로그에 글을 쓰는 등의 내용을 보여준다면 인사담당자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리팩토링

리팩토링은 기능을 추가하거나 버그를 고치는 것이 아닌 코드의 구조를 유지보수가 편리하게끔 바꾸는 것입니다. 즉, 포트폴리오를 다 만들고 유지보수가 편하게 바꾸면 취업 준비할 때 인사담당자 또는 팀장에게 깔끔한 코드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추천 글: 개발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DRY 원칙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